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예비창업패키지(구 기술혁신형 창업기원 지원) 사업으로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청년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 예비창업패키지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 예비 창업자가 원활한 창업 사업화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창업 사업화 자금과 창업 교육, 전담 멘토 등을 묶음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700명의 청년 예비 창업자를 선발·육성한다. 3월에는 600명을 우선 선발하고, 각 분야에서 순차적으로 1,100명을 추가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는 지난해 나타난 문제점과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청년 예비 창업자 발굴·육성 체계를 보완했다. 우선 부정한 방법으로 사업이 선정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 질의응답 중심의 발표 평가로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그리고 창업 기업들이 교류와 협력을 할 수 있도록, 창업 기업들 간의 연결 프로그램을 월 1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다. 4차 산업 혁명 분야 중심의 관계 부처 산하 기관을 주관 기관으로 추가 지정하여 부처 협업도 강화한다.

이번 모집은 기술보증기금 7개 본부와 한국여성벤처협회에서 진행하며, 모집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3월 28일 오후 6시까지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 예비 창업자는 케이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사업 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모집기간 동안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전국 6개 지역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3월 11일에는 수원 평생학습관 대강당 ▲12일에는 광주대학교 호심관 3층 소강당 ▲13일에는 서울 팁스타운 S1(해성빌딩) 지하 1층 ▲14일에는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 C-quad 1층 ▲15일에는 대전 창업진흥원 19층에서 ▲마지막 18일에는 부산 기술보증기금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