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관장 배재웅)은 ‘2018년 겨울방학 특별 교육과정’ 수강생 1,002명을 모집한다.

‘2018년 겨울방학 특별 교육과정’은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배우는 과학기본소양 과정과 소프트웨어, 창작실습 등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높이는 과학융합역량 과정으로 편성되었다.

과학기본소양 과정은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주제를 스토리텔링 형태로 구성해 학생들이 좀 더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2018 겨울방학 특별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천과학관은 '2018 겨울방학 특별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미생물, 기체, 세포, 빛, 원자, 세균 등 ‘보이지 않는 것들의 과학’을 주제로 학생들이 보이지 않는 존재와 그 가치를 인식하며 그 속에 숨어 있는 과학적 원리를 쉽게 알 수 있는 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과학융합역량 과정은 실습 중심의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을 통해 인공지능 로봇의 동작을 제어하고, 디지털장비와 영상・음향 장비 등을 활용하여 나만의 전시물과 UCC(User Created Contents)를 만든다. 또한 코딩 실습으로 하드웨어를 구현하고, 2D·3D 설계에도 참여한다. 

교육기간은 내년 1월 5일(토)부터 1월 27일(일)까지이며, 교육 참가희망자는 12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http://www. sciencecenter.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배재웅 국립과천과학관장은 이번 겨울방학 특별 교육과정에 대해 “학생들이 더욱더 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