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과일 종합백과(果), ‘2018 대한민국 과일산업 대전’ 열린다
우리과일 종합백과(果), ‘2018 대한민국 과일산업 대전’ 열린다
  • 김경아 기자
  • abzeus@nate.com
  • 승인 2018.11.1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서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A홀에서 '2018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을 개최한다.

올해 8회째를 맞는 과일산업대전은 ‘우리과일 종합백과(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며 과일 생산자, 유통인, 소비자가 한 자리에 모여 국내 과일 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행사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 지자체ㆍ생산자단체ㆍ농기자재 업체 등 총 63개기관ㆍ단체가 참여하고, 80개 부스에서 다채로운 판매ㆍ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우리과일 종합백과(果)’는 사과, 배 등 하나의 과종에도 여러 품종이 있어 시기별로 다양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와 함께 과일의 다양한 효능을 백과사전처럼 소비자에게 정확히 전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A 홀에서 '2018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을 개최한다. [이미지=2018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홈페이지]
농림축산식품부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18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을 개최한다. [이미지=2018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홈페이지]

개막식에서는 대표과일 선발대회 수상자 시상, 과일나눔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행사는 주제전시관, 홍보관, 판매ㆍ휴게관으로 구성되며 주제전시관에서는 대표과일선발대회 수상작을 전시하는 대표과일관, 다양한 과일의 건강 기능성을 알리는 과일 기능성관, 최근 과일 소비 트렌드인 컵과일을 홍보하는 컵과일(과일간식) 홍보관 등으로 구성된다.

홍보관에서는 시ㆍ도 및 시ㆍ군 단위 통합브랜드 홍보 및 판매가 이루어지는 시ㆍ도 홍보관, 과종별로 다양한 품종의 특성을 홍보하는 신품종 소개관, 과일산업의 다양한 전후방 산업효과를 전시․홍보하는 농기자재 전시관으로 이루어진다.

판매ㆍ휴게관에서는 과일 피클/건강잼 만들기, 과일장터, 파이토칼라(자외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식물이 지니게 되는 고유한 색깔) 에코백 만들기, 과일을 이용한 캐릭터 만들기 등 다양한 과일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국산과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초특가 경매’, 과일에 관한 상식을 알아가는 ‘도전! 국산과일 대항전’, 과일을 활용한 다양한 창의적 음식 조리법을 확인할 수 있는 ‘과일요리 경연대회’, 과일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는 ‘과식(果食)주의 콘서트’ 등 참여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된다. 한편 ‘초특가 경매’ 수익금 전액은 사회복지기관 등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국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올해는 이상저온과 기록적 폭염 등으로 과수 농가에게 힘든 한 해였는데, 땀과 정성으로 수확을 일궈낸 과수 농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 이번 행사를 통해 수입과일 증대 등 과수 농업계가 마주하고 있는 도전 과제들을 논의하고 소비자들과 과수 산업의 미래를 확인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