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7일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2018년 공공구매 촉진대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활성화에 핵심적 역할을 수행한 공공기관과 구매 담당자 등을 포상하고 여타 공공 기관의 공공구매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금번 행사는 공공구매 우수기관 및 유공자 정부포상,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상담회, 공공구매 혁신사례 발표, 공공구매 교육 등 4개의 세부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공공구매 우수기관 및 유공자 정부포상의 경우 3개 부문에서 5개의 단체와 45명의 개인이 상을 받았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중소기업 혁신제품 판로지원을 목적으로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상담회 및 R&D제품 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성황리에 개최됐다. 상담회는 창업․혁신기업 80여개사와 시범구매 사업에 참여하는 공공기관 구매담당자간 1:1 방식으로 시범구매 방법 및 구매제품 상담 등이 진행됐다.

전시회에서는 시범구매 대상에 선정된 중소기업 R&D제품 전시(10개사)와 함께 제품 설명 및 카탈로그 배포 등이 이루어졌다. 또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한 공공기관이 중소기업제품 및 기술개발제품 구매를 확대한 혁신사례를 발표했다.  공공구매제도의 이행력 제고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조달청 담당자가 공공기관과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공공구매제도에 관한 교육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