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운동연합 제주지부(대표 박명희) 자원봉사자 12명은 11월 4일, 한림, 애월, 김녕, 동지역 등의 홀몸 어르신 10가구를 방문하여 쌀과 김치, 달걀을 전달했다. 지구시민운동연합 제주지부는 홀몸 어르신 돕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홀몸 어르신 나눔 기부를 시작했으며 현재 6차에 이르렀다. 쌀과 김치는 지구시민운동연합을 후원하는 제주웰빙영농조합법인이 제공했다. 

쌀과 김치, 달걀을 받은 홀몸 어르신들은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으며, 달걀을 1년 만에 먹어본다는 어르신도 두 손을 꼭 잡고 몇 번이나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자원봉사자들은 물품을 전달한 후에는 건강, 안부 인사와 함께 말동무도 되어드리는 등 따뜻한 시간을 갖는다. 반가워하는 어르신들은 생활물품을 기다리는 것이 아닌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지구시민운동연합 제주지부는 4일, 제주시 독거어르신 10가구에 쌀, 김치, 달걀을 전달하는 나눔 기부를 실천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제주지부]
지구시민운동연합 제주지부는 4일, 제주시 독거어르신 10가구에 쌀, 김치, 달걀을 전달하는 나눔 기부를 실천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제주지부]

지구시민운동연합 제주지부는 나눔 기부를 제주시의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실행하고,  서귀포시의 홀몸 어르신들에게도 쌀, 김치, 달걀을 전할 계획이다.

지구시민운동연합은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인종과 종교, 국가를 넘어 지구의 환경을 생각하는 지구시민운동과 1달러의 깨달음을 실천하는 개인과 단체의 연합이다. 전국적으로 19개 지부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제주지부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독거 어르신 돕기 활동 및 올레길 정화활동과 환경보호캠페인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