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창업유망팀, 가치 있는 도전을 시작하다
학생 창업유망팀, 가치 있는 도전을 시작하다
  • 설성현 기자
  • yewon2@hanmail.net
  • 승인 2018.08.3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원)생 300팀, 중·고교생 40팀이 참여하는 출정식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교육부는 한국연구재단,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2018 학생 창업유망팀 300+ 출정식'을 2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생 창업유망팀 300+ 출정식’은 대학과 중·고교 유망 창업팀의 성과홍보 및 교류 증진을 통해 창업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 행사. 올해는 처음으로 과기정통부와 교육부가 공동으로 대학생뿐만 아니라 이공계 대학원생이 본인의 연구성과를 사업화한 형태의 기술창업(실험실창업)팀을 포함해 총 300팀을 선발했다. 유망팀의 창업 아이템 전시 및 현장 상호평가, 선배 창업가 특강, 학생들 간 교류 등 미래 창업 인재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범부처 창업경진대회(도전! K-스타트업 2018) 학생리그 예선을 겸해 개최된다. 현장 상호평가와 전문가 대면평가를 종합하여 선발한 우수한 40팀은 총 상금 약 18억 원의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진출, 경연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출정식 이후에는 창업유망팀 300팀을 대상으로 창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온라인 육성 과정을 운영하고, 시연회(데모데이, Demoday)와 시제품 전시회를 통해 학생 창업의 우수 성과를 확산하고,  사업화를 위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고교 YEEP 창업동아리들은 창업유망팀 300+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플랫폼(www.yeep.kr)을 통해 자신들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해 ‘2018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4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