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여름 피서기간을 맞아 가족, 친구들과 함께 방문할 만한 해양 관광지 등을 추천하고, 해양관광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각종 체험행사도 함께 소개한다.

▲ 휴식에 즐거움을 더한 팔색조 매력 ‘해양관광상품’ 즐기자
  어촌에서의 글램핑, 서핑과 템플스테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 등 아름다운 관광지와 맛있는 음식, 해양레저스포츠와 어촌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우수 해양관광상품’은 여름철 휴가로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3월 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개최하여 관광과 체험을 결합한 5개의 우수상품을 선정했다. 해당 상품들은 바다여행 누리집(www.seantour.com) 또는 개별 여행사 사이트에서 확인 및 예약이 가능하다.
▲ 마리나체험 : 나만의 요트를 골라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축제와 함께 낭만 가득한 요트항해를 체험해볼 수 있는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도 부산과 포항에서 함께 개최된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키마위크 누리집(www.kimaweek.org) 또는 바다야 놀자(KIMA PASS) 앱을 통해 확인과 신청이 가능하다.

▲ 황홀한 크루즈여행이 무료? 한러일 환동해 크루즈 체험단 모집
 10만 톤의 대형 크루즈를 타고 한-러-일 3개국을 여행하는 크루즈 체험단 모집도 시작한다. 크루즈 체험단 신청은 7월 30일부터 8월 14일까지 해양수산부 누리집을 통해 접수받는다. 최종 선정된 인원들은 9월 20일부터 일주일간 크루즈에 승선하여 환동해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속초, 블라디보스톡, 가나자와 등 한러일 삼국의 이색적인 기항지를 여행할 계획이다.

▲ 나에게 딱 맞는 해양레저스포츠를 찾아보자
  전국 해양스포츠 제전(8.16~19 속초), 해양소년단 리갓타(8.1~8.4 상주) 등 해양레포츠를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들이 열리며, 요트, 카약 등 해양레저 체험이 상시 가능한 80개의 무료 해양레저 체험교실을 운영 중이다.
해양레저체험교실은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체험장소와 종목은 해양레저 누리집(www.olepor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장 방문 또는 전화(1577-2281)로 신청하면 된다.

▲ 맨날 가던 해수욕장이 지겨운 당신을 위한 이색 해수욕장
  해수풀장과 해수녹차센터가 있는 ‘율포솔밭 해수욕장(전남 보성)’은 가족단위로 찾기에 좋으며 8월 4일과 5일에는 전국 여자 비치발리볼 대회와 해변가요제가 열릴 예정이다. 한려수도의 수려한 경관과 해금강, 바람의 언덕과 같은 관광명소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명사(明沙) 해수욕장(경남 거제)’도 추천할만하다.
해수욕장별 다양한 행사는 바다여행 누리집(www.seantour.com) 또는 각 지역 시군구 누리집에서 찾아볼 수 있다.

▲ 가족 연인 친구와 어촌체험마을에서 인생바다 만나보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떠나면 좋을 인생바다 여행지로 권역별 어촌체험마을 18곳을 추천한다.

  오는 8월 13일부터 19일까지 바다여행 페이스북에서는 어촌관광 홍보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는 ‘당신의 인생바다는 무엇인가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영상 공유 후 댓글로 어촌여행 경험과 함께 여행하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