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운동연합울산지부는  7월 18일 오전 울산 극동 푸른작은도서관에서 지구시민 교육 및 친환경 제품 만들기 체험을 했다.

회원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날 '지구시민 교육과 친환경 섬유유연제 만들기' 체험은  지구시민 교육, 이엠(EM)의 원리,  이엠 활용법 알아보기, 이엠을 활용한 친환경 섬유유연제 만들기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지구시민운동연합울산지부는 7월 18일 오전 울산 극동 푸른작은도서관에서  지구시민 교육 및 친환경 제품 만들기 체험을 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울산지부]
지구시민운동연합울산지부는 7월 18일 오전 울산 극동 푸른작은도서관에서 지구시민 교육 및 친환경 제품 만들기 체험을 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울산지부]

회원들은 이날 교육과 체험 후 "환경개선을 위한 방법을 알 수 있는 기회였다. 이것을 계기로 환경보존에 도움되는 방법을 실천하도록 하겠다."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플라스틱과 쓰레기 문제에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다" "플라스틱이 생각보다 많이 사용되고 재활용되지 않는 것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생활속에서 줄여나가겠다."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고 있었지만 영상이나 자료를 보고 환경을 더 지켜져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이런 강의를 더 많은 사람이 듣고 다같이 실천할 수 있다면 더 좋겠다"는 의견을 남겼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4일 EM발효액 만들기, 친환경 가루세제 만들기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