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와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신약, 줄기세포, 유전체, 의료기술 등 미래 유망 바이오기술 분야의 원천기술 개발을 위해 추진중인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 선정을 위해 연구자들의 신청을 접수한다고 최근 밝혔다.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에 직결된 바이오 및 첨단의료 분야 핵심 원천기술 확보 및 바이오 경제시대를 주도하는 산업화 지원을 위해 신약, 줄기세포, 유전체, 차세대의료기술 등 미래 유망 바이오․의료기술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 및 바이오 인프라 구축 등을 사업내용으로 한다. 선정규모는 6개 분야(8개 연구주제)에서 15개 과제 내외를 선정, 62억 원 내외를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특정연구개발사업의 추진)에 해당하는 기관 및 해당기관 소속 연구자다. 다만, 수행 중인 국가연구개발사업 연구개발과제(단위 또는 세부과제 기준)가 5개이거나 연구책임자로서 수행하고 있는 과제가 3개인 연구자나 국가연구개발사업 참여제한 기간이 종료되지 않은 기관 또는 연구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온라인 신청은 연구자의 경우 오는 7월 18일까지, 주관기관은 7월 20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전문기관 접수시스템(https://ernd.nrf.re.kr/)에 연구개발계획서 및 관련 증빙자료 파일을 업로드하면 된다.
접수 관련 문의는 한국연구재단 연구상담센터(1544-6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