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학원(국학원장 권은미)은 6월 호국의 달을 맞이하여 천안 국학원과 한민족역사문화공원 일대에서 "제3회 평화통일 기원 청소년 백일장·사생대회"를 6월 16일 오후 1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20세 이하 청소년이다.

사단법인 국학원은 6월 호국의 달을 맞이하여 천안 국학원과 한민족역사문화공원 일대에서
사단법인 국학원은 6월 호국의 달을 맞이하여 천안 국학원과 한민족역사문화공원 일대에서 "제3회 평화통일 기원 청소년 백일장·사생대회"를 6월 16일 오후 1시부터 개최한다. [포스터=국학원]

이번 행사는 백일장대회와 사생대회로 나누어 진행하며 두 대회 각각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전원 비무장지대(DMZ) 무료 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시상식은 국학원에서 7월 7일 오전 10시 국학원에서 열릴 예정이며 수상자들의 비무장지대 방문은 8월 18일 있을 예정이다.

(사)국학원은 관계자는 “우리나라 청소년에게 올바른 애국심과 평화통일에 관한 바른 인식을 일깨우기 위해 평화통일 기원 청소년 백일장과 사생대회를 개최한다”며 “이 대회가 평화통일이 대한민국 국민에게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인식하게 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또 “초·중·고등학생 자녀가 있는 학부모가 이 대회에 와서, 자녀와 함께 대한민국의 분단 현실과 평화통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면, 자녀의 통일의식과 애국심 함양뿐만 아니라 자녀와 소통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백일장대회와 사생대회 접수·문의는 국학원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문의 : 전화 041-620-6700, 6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