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석영과 르 클레지오, 12일 특별 공개 대담
황석영과 르 클레지오, 12일 특별 공개 대담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18.03.0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교보인문석강, 광화문 교보빌딩 교보컨벤션홀서 개최

교보문고(대표 이한우)와 대산문화재단(이사장 신창재)은 '2018 교보인문학석강-르 클레지오·황석영 특별대담'을 3월 12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담은 서울을 무대로 한 장편소설 『빛나 - 서울 하늘 아래』의 프랑스어판 발간에 앞서 방한한 르 클레지오가 한국을 대표하는 황석영 소설가와 “서울에 대한 다섯 개의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소설가 황석영과 르 클레지오의 특별 공개 대담이 12일 서울에서 개최된다. (사진=교보문고)
소설가 황석영과 르 클레지오의 특별 공개 대담이 12일 서울에서 개최된다. (사진=교보문고)

 

지난 2001년 르 클레지오의 첫 방한 이후 한국과 프랑스를 오가며 문학적 견해를 나누며 우정을 쌓아온 한국 대표작가 황석영이 대담자로 참여하여 서울과 서울살이, 한국문학과 한국문화 등 폭넓은 주제에 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펼친다.

 

르 클레지오는  지난해 12월 『빛나 - 서울 하늘 아래』 한글판 출판기념회 참석 차 방한했을 당시 하지 못한 독자들과의 만남을 이번에 할 예정이다. 그는 소설이 탄생하기까지 그에게 영감을 준 서울과 서울 사람들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이번 공개대담은 3월 12일 오후 7시 30분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층 교보컨벤션홀에서 진행되며,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인터넷교보문고 문화행사 페이지(https://goo.gl/qcr2TH) 또는 대산문화재단 홈페이지 통해 선착순 진행된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