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학원은 1일 제99주년 삼일절을 맞아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삼일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인천국학원은 1일 제99주년 삼일절을 맞아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삼일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인천국학원>

인천국학원은 <인천, 인천사람들! “우리가 알아야 할 기록전시회”>를 테마로 판넬을 전시하고, 사진도 전시했다. 또 독립운동가 어록을 낭독하고 만세 운동을 재현하여 인천 시민에게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르게 알려 애향심과 애국심을 고취하였다.

이날 인천문화예술회관을 찾은 수많은 인천 시민이 소녀상과 무명독립군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전시회를 관람하였다.

▲ 인천국학원은 "인천, 인천사람들! '우리가 알아야 할 기록전시회'"를 테마로 판넬을 전시하고, 사진도 전시했다.

인천국학원은 또 나라사랑 기공을 공연하고, 동구 창영초등학교에서 동인천역 북광장까지 3·1 만세운동 재현과 함께 태극기 거리행진에 참가했다.

▲ 인천국학원이1일 개최한 삼일절 기념행사에는 국학회원과 많은 학생, 시민이 참석해 삼일전의 의미를 새겼다. <사진=인천국학원>

인천국학원의 삼일절 기념행사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제갈원형 인천시의회 의장, 윤관석, 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 박찬대 국회의원, 조우성 인천시립박물관장 조우성, 김재열 인천예총회장, 김의식 바르게살기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인천시는 오전 10시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제99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광복회원, 보훈단체 회원 및 각 기관단체장, 인터넷으로 사전 신청한 시민 등 1천30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