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내면에 숨겨진 가치를 발견하고 창조하여 21세기 미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체험형 캠프가 오는 18일 충남 천안 국학원에서 열린다. 

국내 최초 고교 완전자유학년제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교장 김나옥)는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인간만이 할 수 있는 것'으로 주목받는 창의력과 문제해결력, 집중력, 인내력, 책임감, 포용력 등 인성 덕목을 느끼고 체험하는 '인성 영재 캠프'를 개최한다. 인성 덕목을 함양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바람직한 목표와 비전을 설정하여 미래를 준비할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 지난해 2월 인성영재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함께 인내하며 책임감을 키우는 한계 도전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 <사진=코리안스피릿 자료 사진>

구체적인 프로그램으로는 ▲리더십, 자기이해력, 자기 조절력을 기르는 뇌활용 체조 ▲집중력과 몰입의 감각을 키우는 에너지 느끼기 명상 ▲협동심과 창의력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팀워크 게임 ▲인내와 책임감을 키우는 한계 도전 프로젝트 ▲소통과 포용력으로 마음을 전하는 러브핸즈 ▲10대를 위한 브레인 강의 ▲나라사랑 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인성 덕목 함양은 물론, 처음 본 친구들과 함께 협력하며 소통능력과 리더십을 함양한다. 또한,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약하는 멘토들의 강연을 통해 나 자신을 넘어 사회, 지구까지 생각하는 의식을 갖게 된다. 

▲ 인성영재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러브핸즈를 하고 있다. <사진=코리안스피릿 자료 사진>

인성영재 캠프에는 자신의 꿈과 가치를 찾고 실현하고자 하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프를 이수하면 청소년들을 위한 꿈을 찾는 1년 과정, 벤자민학교에 지원할 수 있다. 

캠프 일정과 신입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홈페이지(www.benjaminschoo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