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교육! 인공지능 시대를 이끌어갈 새로운 가치'를 말한다
'뇌교육! 인공지능 시대를 이끌어갈 새로운 가치'를 말한다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18.01.0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뇌교육연구소, 19일 학술대회 개최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이승헌, 이하 UBE) 뇌교육연구소는 오는 19일 오후 3시
글로벌사이버대학교(GCU) 서울학습관 강당(B1 마리에가든)에서 제21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뇌교육! 인공지능 시대를 이끌어갈 새로운 가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기조강연 3편과 학술발표 5편으로 진행된다.

이날 신혜숙 뇌교육연구소장(UBE 뇌교육학과 교수)이 기조강연에서 ‘뇌교육과 창의성’이라는 주제로 뇌교육과 뇌과학 지식을 바탕으로 자기 창조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함으로써 새로운 창의성의 접근을 소개한다.
또한,  유성모 UBE 교수는 ‘인공지능과 뇌교육’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심준영 교수가 ’뉴실버 세대와 뇌교육’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뇌교육연구소는 오는 19일 오후 3시 글로벌사이버대학교(GCU) 서울학습관 강당(B1 마리에가든)에서 제21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사진=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신혜숙 뇌교육연구소장은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뇌교육이 인공지능 시대를 이끌어갈 새로운 가치로 창의성과 인성교육의 다각적인 면에서 학문적 고찰을 시도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뇌교육 연구와 효과의 검증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는 ‘뇌’를 교육의 중심에 두고 뇌과학이 밝혀낸 뇌의 작용원리와 교육적 가치를 접목한 뇌교육법을 연구하는 데 초점을 두고 15년이 넘는 세월 동안 뇌교육학의 학문화와 보급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뇌교육연구소와 국제뇌교육학회, GCU 뇌교육융합연구소가 주최하고, 한국뇌과학연구원, 국제뇌교육협회, 한국뇌교육원, 브레인월드, BR뇌교육, 국학원 등이 후원한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