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13일 서울학습관에서 (사)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협회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가와 복지를 위한 생활스포츠의 확대와 전문생활체육인 양성을 위하여 협력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학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입학처장, 이수경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주임교수와 박제호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 본부장, 최웅재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 이사가 참석하였다.

▲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13일 서울학습관에서 (사)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협회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가와 복지를 위한 생활스포츠의 확대와 전문생활체육인 양성을 위하여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

 

 1960년 창립한 (사)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협회는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하며, 창립 후 57년 동안 다양한 활동으로 기여했다. 또한, 국가자격 체육지도자 검정과정 중 생활체육 레크리에이션 부분의 실기 및 구술 자격심사 검정기관으로 지정되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이수경 교수는 "생활스포츠는 앞으로 신체를 통하여 진정한 웰니스(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 환경적, 영적 건강) 상태가 이루어져야 하며 이를 토대로 자신의 삶의 의미와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야 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사)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협회와의 이번 협약은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앞으로 건강한 복지사회, 행복한 나라를 구현하는 데 두 기관이 함께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이번 산학협약에 의거하여 2018학년도 뇌교육융합학부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지원자에 한하여 신입학 특별장학혜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입학 문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부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