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인간으로 인류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구평화에 기여할 인재를 모집합니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이승헌)가 2018학년도 석·박사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은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이자 교육철학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정신을 학문화하고 세계화하는 글로벌 비젼으로 설립되었다.

이를 위해 뇌교육학, 국학 지구경영학 등 전문분야에서 사회적인 실천역량과 국제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배출해왔다.

 

모집인원은 지구경영학과, 뇌교육학과, 국학과, 상담심리학과, 동양학과에서 석사과정 74명, 박사과정 42명, 외국인 약간 명을 모집한다. 융합생명과학과는 석사과정정만 6명을 모집한다. 지구경영학과에서는 지구경영, 홍익정치·사상·문화, 사회복지를 세부 전공으로 한다. 뇌교육학과에서는 뇌교육, 인성교육, 뇌건강을 세부 전공으로 선택할 수 있다. 국학과에서는 국학, 명상·자연치유, 단태권도를 세부 전공으로, 동양학과에서는 명리진로상담, 명리미래예측, 천문지리상담으로 세부 전공을 할 수 있다.

 

뇌교육은 뇌의 무한한 가능성의 실현을 통해 인류의 삶의 질, 건강 행복 평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실천적 학문이다. 뇌교육은 한국고유의 정신문화, 국학에 뿌리를 두고 지구 경영을 위한 인류의 자연치유, 인성회복, 창조성 계발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교육방법론이다.

지원 자격은 석사과정은 학사 학위소지자 및 2018년 2월 취득 예정자나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사람이어야 한다. 박사과정은 석사학위소지자 및 2018년 2월 취득 예정자이나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사람이면 된다.

편입학은 전적대학원 석사과정 2학기 이상 수료자나, 전적대학원 박사과정 4학기 이상 수료자면 된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에서 자퇴, 미등록 등으로 제적되어 1년이 지난 제적생은 재입학할 수 있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의 2018학년도 1학기 석사, 박사과정(신입, 편입)

원서접수 및 전형기간은 2017년 12월1일(금) ~ 31일(일)이며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지원 가능하다. 전형일(면접)은 2018년 1월4일(목) ~ 7일(일)이며 장소와 시간은 개별공지한다.

합격자 발표는 2018년 1월 11일(목)에 한다(홈페이지 입학지원 결과조회, 개별문자통지). 합격자 등록기간은 2018년 1월11(목)일 ~ 14일(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