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연구원(원장 김세화)은 5일 '지구시민 개천문화 대축제의 일환으로  '천문학으로 입증되는 고조선의 역사'라는 주제로 일지브레인아트갤러리에서 박석재 박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박석재 박사는 강연에서 단군조선뿐만 아니라 그 이전의 홍산문명과 배달국의 역사가 실존했던 역사라는 것을 천문학으로 명확하게 검증할 수 있으며, 우리가 천손으로서 우리의 바른 역사와 철학을 세상에 널리 알려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 선도문화연구원은 5일 '지구시민 개천문화 대축제의 일환으로 '천문학으로 입증되는 고조선의 역사'라는 주제로 일지브레인아트갤러리에서 박석재 박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사진=선도문화연구원>

 

강연자로 초청된 박석재 박사는 서울대 천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대에서 블랙홀 천체 물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은 후 한국천문연구원의 3대, 4대 원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연구위원으로 재직 중이다.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를 창립하고, 현대 과학의 어려운 이론을 여러 가지 재미있는 형식을 빌려 알기 쉽게 설명하는 등 과학 대중화에 노력해 왔다. 특히, 최근에는 우리나라 삼국시대 이전의 상고사를 천문학을 통해 검증하여 주목받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임선숙 씨(43세, 여, 전주)는 “박석재 박사님의 명쾌하고 유머러스한 강의 너무 재밌게 들었습니다. 배달국과 고조선의 긴 역사 기간에 우리 조상들이 세계적인 문명을 이루고 살았음을 짐작할 수 있었으며, 경천애인숭조의 정신으로 홍익하는 삶을 살았을 우리 조상들이 자랑스럽게 느껴졌고 그 문화의 정신이 나에게까지 이어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정신을 알리려고 애쓰는 모습에 감동과 고마움이 밀려왔습니다.” 라고 밝혔다.

▲ 선도문화연구원이 5일 '천문학으로 입증되는 고조선의 역사'라는 주제로 일지브레인아트갤러리에서 개최한 박석재 박사 초청 강연회에 참석자들이 강연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선도문화연구원>

김경미 씨(28세, 여, 서울)는 “천문학과 역사가 결합된다는 것이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천문으로 우리 단군조선이 신화가 아닌 역사임을 알 수 있었고, 잘못 알고 있는 많은 이들이 이 강연을 듣고 제대로 알았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참 가치를 알고, 자긍심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선도문화연구원 김세화 원장은 “박석재 박사님이 오랫동안 하늘 민족인 천손으로서의 자긍심과 사명감으로 한민족의 역사를 천문학적으로 입증하고 한민족의 정신을 찾고 알리는 일을 해오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국민에게 우리 고유의 홍익정신과 천지인 정신을 알려서, 모든 국민이 뿌리와 정체성을 찾고 중심철학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어 인성을 회복하고 대한민국이 훌륭한 나라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선도문화연구원은 양력 개천절인 10월 3일부터 음력 개천절인 11월 20일까지 ‘2017(단기 4350) 지구시민 개천문화 대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하늘이 열린 날! 마음이 열린 날! 우리나라가 시작된 날! 대한민국의 생일을 축하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 완주군, 전라북도 문화관광재단, KBS방송총국, 전주MBC, JTV전주방송, [사]국학원, [사]대한국학기공협회, 지구시민운동연합, 코리안스피릿, 브레인월드, 국제뉴스, 전북일보, 전북도민일보, 전라일보, 새전북신문, 전민일보, 일지브레인아트갤러리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