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충남기계공고 체육관에서 4일 열린 제13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국학기공 학교스포츠클럽 대회겸 2017년전국학교스포츠클럽 국학기공 대전대표 선발전에서 동명중학교 국학기공팀이 우승하여 대전대표로 2017년 전국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 출전하게 됐다.

▲ 대전 충남기계공고 체육관에서 4일 열린 제13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국학기공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서 학교스포츠클럽 국학기공팀이 국학기공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대전국학기공협회>

 

국학기공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와 학생들에게 다양한 종목의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대전광역시교육청과 대전광역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국학기공협회가 주관하여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대전시 400여명의 학교스포츠국학기공 동호회 회원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벌였다.

▲ 제13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국학기공 학교스포츠클럽 대회겸 2017년전국학교스포츠클럽 국학기공 대전대표 선발전에서 동명중학교 국학기공팀이 우승하여 대전대표로 2017년 전국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 출전하게 됐다.<사진=대전광역시국학기공협회>

동명중학교 국학기공팀은 22명이 참가하여 ‘나라사랑기공’을 열연하여 우승을 차지했다. 동명중학교 국학기공팀은 11일부터 대구에서 열린 2017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대전 대표로 참가한다.

▲ 제13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국학기공 학교스포츠클럽 대회겸 2017년전국학교스포츠클럽 국학기공 대전대표 선발전에서 학교스포츠클럽 국학기공팀이 국학기공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대전광역시국학기공협회>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실력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됐다.

대전광역시국학기공협회 관계자는 “작년보다 월등한 실력을 보여준 학생들을 보며 놀라움을 금할 수가 없었다. 전국대회보다 훨씬 잘 했다고 생각한다. 내년에는 대전시 학생 천 명이 국학기공에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고, 학생들이 인성을 찾고 건강과 행복한 꿈을 품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