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운동연합 충북지부는 지난 11일 충북국학원서 충북지역 지구시민강사 9명을 대상으로 강사교육을 벌였다.
 

▲ 지구시민운동연합 충북지부 지구시민강사들이 충북국학원에 모여 지구시민강사 보수교육을 받았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충북지부 제공>


이날 강사들은 충북지역 내에서 지구사랑사업장 연결 방법에 관한 교육을 받은 후 그와 관련해 토론을 했다. 지구사랑사업장은 지구를 위해 기부에 동참하고 동네 사람들이 추천하는 양심가게를 지구사랑사업장이라고 한다. 가입비 없이 등록하여 지구시민운동연합 사이트에 홍보 마케팅할 수 있으며, 수익금의 일부를 정해 지구시민운동을 위해 기부하는 형식으로 신뢰 있는 유통과 지구회복운동으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 지난 11일 지구시민운동연합 충북지부는 충북국학원서 지구시민강사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강사들이 모여 충북지역 내 지구사랑 사업장 연계와 지구시민의식 전파를 위한 토론을 하고 있다.<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충북지부 제공>


이들은 지구시민의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왜 지구사랑사업장을 연결해야 하는지 토론했다. 이후 지구시민의식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각 지역에서 EM활성액 친환경비누 체험 교육과 그 외에 지구시민교육 일정을 잡으며 교육을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