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운동연합 경기지부는 지난 14일 경기 화성시 동탄3동 주민센터에서 주민차지위원들을 대상으로 지구시민운동에 관한 강의를 했다.

 

이날 지구 환경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지구시민운동을 해야 하는 필요성을 알렸다. 뒤이어 친환경 유용미생물 EM을 알아보고 EM흙공 체험을 했다. 체험을 통해 지구시민으로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알아보기도 했다.

▲ 지난 14일 지구시민운동연합 경기지부는 화성시 동탄3동 주민차지위원들을 대상으로 지구시민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경기지부 제공>

 

이외에도 지구를 위해 기부에 동참하고 동네 사람들이 추천하는 양심가게인 지구사랑사업장에 관한 설명도 이어졌다. 동탄3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지구시민운동연합의 활동에 공감하여 앞으로 더 다양한 강의와 활동을 함께 하기로 했다.

▲ 지난 14일 화성시 동탄3동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한 지구시민교육 중 참가자들이 EM흙공을 만들고 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경기지부 제공>

 

이날 참석한 주민자치위원은 "EM을 처음 알게 되어 사용해보았는데 이렇게 유익하고 좋은 것을 이제야 사용한다는 것이 나에게도 지구에게도 미안했다. 앞으로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구시민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