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15일 부산국학원은 용두산 공원 등에서 태극기 퍼레이드, 용두산 종각 타종 등 축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독립군 후손 3명 등과 국학회원, 부산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서병수 부산시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김은숙 부산 중구청장 등이 함께했다.

▲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15일 부산국학원은 용두산 공원 등에서 태극기 퍼레이드, 용두산 종각 타종 등 축하행사를 개최했다. <사진=부산국학원>

1부 용두산 공원 종각에서 타종식을 한 후 종각에서 광복동 삼거리까지 태극기 퍼레이드와 만세 운동으로 제72주년 광복절을 경축했다.

▲ 부산국학원이 주최한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에서 참가자들이 태극기 퍼레이드를 하고 있다. <사진=부산국학원>

부산시민들은 오전 10시 용두산 공원 일원에서 국학원이 마련한 단태권도 공연, 광복절 위인찾기, 태극기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조의선인기공단 공연, EM비누 만들기, 커피나눠드리기 등 다양한 광복절 경축행사를 통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 부산국학원이 주최한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에서 참가자들이 태극기 퍼레이드를 하고 있다. <사진=부산국학원>

부산국학원은 부산광역시의 요청으로 매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주관해오고 있다.

또한 국학운동시민연합, 지구시민운동연합, 장산민속예술원, 태극기사랑회, 환경운동연합 등도 함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부산국학원이 주최한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에서 시민들이 함께하고 있다. <사진=부산국학원>

국학원은 2004년 '고구려지킴이'라는 이름으로 네티즌들과 함께 동북공정을 저기하기 위한 '1백만 서명운동'을 전개하면서부터 매년 전국에서 광복절 경축행사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