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개골 안에 들어 있는 뇌를 어떻게 자극할까? 뇌자극 운동법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한다.

▲ '세상을 바꾸는 힘, 뇌-브레인콘서트'에서 '인생을 바꾸는 뇌자극 운동법'을 주제로 강연하는 김태균 브레인트레이닝센터 원장.

김태균 브레인트레이닝센터 원장은 ‘세상을 바꾸는 힘, 뇌-뇌교육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열린 <브레인 콘서트>에서 ‘인생을 바꾸는 뇌자극 운동법’을 소개했다.

김 원장은 뇌자극 운동법에서 말하는 뇌는 “두개골 안에 있는 뇌를 포함하여 감각신경과 운동신경이 포함된 통합된 신경시스템으로서의 뇌, 몸까지 확대하여 말한다.”며 “뇌자극 운동법은 자극을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뇌나 몸을 자극할 때 오감자극은 외부에서 오는 수동적인 자극이라면, 상상은 내부에서 하는 적극적인 자극이다. 상상의 나래를 펴고 마음껏 다채롭게 뇌를 자극한다면 뇌는 95%의 영역을 열어젖힐 것이다. 그래서 상상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뇌자극 운동법에서 운동은 에너지를 느끼고 활용하는 에너지 운동이다.

김 원장은 “뇌 안에 잠들어 있는 95% 영역이 있다. 매일 상상력을 발휘해서 에너지를 타고 매일 뇌의 그 영역을 만난다면 뇌는 현실에서 본래의 가치를 실현하게 되면서 변화를 체험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태균 브레인트레이닝센터 원장의 ‘인생을 바꾸는 뇌자극운동법’ 강연을 체인지TV를 통해 볼 수 있다.

<김태균 원장의 ‘인생을 바꾸는 뇌자극 운동법’ 강연 영상>

<브레인 콘서트>는 체인지TV가 국내 뇌교육 최고 교수진과 전문 강사들을 초청해 뇌교육의 대중적 이해를 위해 마련한 릴레이 강연이다. 15분이라는 짧은 강연에도 뇌교육의 핵심 가치와 활용에 관한 흥미진진한 내용이 담겼다. 8월 초부터 인터넷방송 체인지TV를 통해 영상들을 공개한다.

인간 최고의 자산이자 인류 미래의 화두인 ‘뇌’.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변하는 뇌활용 시대에 뇌교육이 우리 삶에 어떤 혜택과 변화를 일으킬 것인지 이 시대 최고의 뇌교육 전문가들의 강연을 연재합니다. 체인지TV 특별기획 ‘브레인콘서트- 세상을 바꾸는 힘, 뇌’에서는 뇌교육의 건강, 교육, 심리, 과학, 그리고 미래를 담았으며, 코리안스피릿과 브레인미디어가 공동 연재합니다. [편집자주]  

글= 정유철 기자  /  사진= 황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