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이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주요 의사결정을 하는  CEO가 뇌를 잘 관리하고 창의적으로 활용하여야 합니다."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센터 노형철 사무국장은 8일 경기도 화성상공회의소 화성경제인포럼 조찬 강연회에서 화성지역 기업 CEO 2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기업경영 브레인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센터 노형철 사무국장은 8일 경기도 화성상공회의소 화성경제인포럼 조찬 강연회에서 화성지역 기업 CEO 2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기업경영 브레인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사진=노형철>

노 사무국장은 "자기의 뇌를 잘 관리하고 활용하는 것이 브레인 리더십이고 브레인트레이너는 뇌를 관리하고 활용하는 전문가이다"며 "앞으로 뇌를 잘 관리하고 활용하는 사람이 자신을 의지대로 이끄는 리더가 되고, 가족과 기업의 리더, 더 나아가 사회와 국가의 리더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또한, 뇌의 구조와 기능을 설명하고 뇌를 관리하는 방법으로 배꼽힐링, 호흡법 등을 소개하고 체험하게 했다. 호흡, 체조 등을 통해 뇌가 균형을 이루게 하는 브렌인 발렌스 프로그램을 통해 참석자들이 뇌를 바라보고 느끼게 하고, 배꼽힐링을 한 후 뇌파가 어떻게 변하는 지를

▲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센터 노형철 사무국장이 8일 경기도 화성상공회의소 화성경제인포럼 조찬 강연회에서 브레인 리더십에 관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상공회의소>

직접 뇌파측정으로 보여주기도 하였다.
 

포럼에 참가한 기업인들은 생활 속에서 뇌 상태를 바꿀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알게 되어 잘 활용해야 겠다며 만족해했다.

이날 뇌파측정을 체험한 기업인은 "평소 스트레스가 많은 편인데 오늘 잠시나마 무념무상을 체험해 아주 편안했다."고 말했다.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두뇌 훈련 전문가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의  제33회 ㅈ격시험 응시 원서는 8월 9일까지 접수한다. 시험은 오는 9월3일 서울과 부산, 천안에서 치르게 된다. 응시 원서는 인터넷(http://www.braintrainer.or.kr)으로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