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도서관(관장 박주환)은 오는 30일(일) 오후 4시 30분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정호승 시인을 초청하여 ‘2017년 제1회 책 읽는 주말’ 행사를 개최한다.

 

‘책 읽는 주말’은 작가의 대표 문학작품을 낭독과 공연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행사이며, 7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국립중앙도서관에서 개최된다. 8월부터는 매주 토요일마다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8월 26일 고(故) 박완서 작가의 작품 낭독을 하고 9월 23일 천명관 작가, 10월 14일 은희경 작가, 11월 18일 구효서 작가, 12월 9일 김연수 작가를 초대한다. 

▲ 국립중앙도서관은 오는 30일(일) 오후 4시 30분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정호승 시인을 초청하여 ‘2017년 제1회 책 읽는 주말’ 행사를 개최한다.<사진=국립중앙도서관>

 이번 1회 행사는 ‘시인 정호승과 노래하는 詩시때때’를 주제로 1973년 등단 후 정제된 서정으로 사랑과 외로움을 따뜻하게 노래한 시인 정호승이 직접 작품을 낭독하고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관객과 나눈다. 그리고 뮤지션 모리슨호텔, 문선희 성우가 함께 참여한다.

 

 1950년 경상남도 하동에서 태어나 경희대 국문과와 동 대학 대학원을 졸업한 정호승 시인은  1972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동시 '석굴암을 오르는 영희'가, 1973년 대한일보 신춘문예에 시 '첨성대'가, 1982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위령제'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정호승 시인은 정제된 서정으로 비극적 현실 세계에 관한 자각,  사랑과 외로움을 노래하는 시인으로 알려져 있다.  상화시인상, 편운문학상, 정지용문학상, 소월시문학상을 수상했다.

▲ ‘책 읽는 주말’은 작가의 대표 문학작품을 낭독과 공연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행사이며, 7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국립중앙도서관에서 개최된다. <사진=국립중앙박물관>

시집으로  『슬픔이 기쁨에게』, 『서울의 예수』,『새벽편지』, 『나는 희망을 거절한다』 등을 펴냈고, 시선집으로 『내가 사랑하는 사람』,『흔들리지 않는 갈대』, 『수선화에게』이 있다. 또 어른이 읽는 동화 『연인』,『항아리』『모닥불』,『기차 이야기』 을 발간했다. 산문집으로 『소년부처』가 있다.

 

강연 신청은 29일(토) 오후 6시까지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www.nl.go.kr, 소통․참여>도서관 소식)에서 할 수 있다. 접수는 선착순 마감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강연 후에는 추첨하여 참가자에게 저자가  사인한 저서를 한 권씩 증정한다.  정호승 시인의 시를 캘리그래피로 소장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