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손학교 사이버 지도


 세계 국학원청년단 사이버의병에서 온라인 역사학교인 "천손학교"를 개교했다. 이 학교에서는 홍익인간 정신을 개교 이념으로 삼고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공부하고 체험하게 된다.
 "천손학교"란 단군의 후예, 하늘의 자손인 천손들이 다니는 학교라는 뜻이다.
 천손학교는 한민족 고유의 선도사상과 역사, 심심수련 등을 판타지 게임처럼 전개하고 있다.
 전설의 비기, 산신령님이 직접 가르쳐 주는 장생 비법, 만공대사와 함께 떠나는 잃어버린 기억 찾기, 웅녀 할머니와 함께 하는 까칠한 토굴 수행 등 이름만 들어도 흥미로운 다양한 과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 달간의 오리엔테이션을 거치면 입학 자격이 주어지는데, 간단한 입학시험에 통과해야 입학허가와 함께 1학년으로 등급이 올라가며 기숙사를 배정 받을 수 있다.
 수업은 각 기숙사 별 점수제로 운영되며, 점수를 획득하여 일정 점수가 되면 아이템을 지급한다.
 천손학교의 지도 또한 마치 게임의 한 장명을 연상케 하여 수강생들의 학습 유도에 큰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졸업 후에도 교육 받을 때 얻었던 정보를 주변에 알리면서 실천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와 심화 교육도 할 방침이다.

 사이버의병은 앞으로도 젊은이들에게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젊은 인재들을 계속 양성할 계획이다. 천손학교 과정은 무료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의병카페(Http://cafe.daum.net/cybershinsi)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