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명상여행단 27명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한국식 명상과 뇌교육의 발원지인 모악산을 찾았다. 이들은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고 자신의 가치를 찾아 인성을 회복하는 데 큰 효과가 있는 한국의 뇌교육 명상을 체험하고자 모악산을 방문했다. 

▲ 일본명상여행단이 모악산 입구에서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선도문화연구원>

여행단은 먼저 일지브레인아트 갤러리를 관람했다. 일지브레인아트갤러리는 인류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단학, 뇌교육, 지구시민운동, 브레인 아트, 뇌교육 등을 전 세계에 보급한 일지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삶과 깨달음, 그 과정 등에 관해 전시한 문화공간이다.

이후 모악산 '선도(仙道)의 계곡', '신선길' 등을 걸으며 맑고 깨끗한 자연 속에서 깊은 명상을 했다. 이날 여행단에게 모악산 명상여행처를 안내한 모악산 명상 트레이너는 "선도의 계곡은 '김양순 선덕비', '선황산 다리', '선녀폭포', '선녀다리', '비룡폭포', '우아일체(宇我一體)의 계곡', '세심곡 천수암(洗心谷 天水巖)', '사랑바위', '입지바위', '천부경(天符經) 바위' 등 명상의 효과를 잘 느껴지는 좋은 에너지로 가득찬 명상처가 산재해 있으며, 신선길에도 신선바위, 전망대 등 자연의 에너지를 느끼고 인간이 자연 일부분임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명상 장소가 많다"고 설명했다.

▲ 일본명상여행단이 일지브레인아트갤러리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선도문화연구원>

일본명상여행단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였지만, 명상을 통해 스스로 건강·행복·평화를 창조하고 체험할 수 있었다"라며 "정말 편안하고 감사한 여행이었다. 다음에도 꼭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일본명상여행단 관계자는 "뇌교육은 사회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행복과 평화지수를 높이는 데 탁월하여서 이를 더 깊이 이해하고자 뇌교육의 발원지인 모악산에 왔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의 전통 명상법과 뇌과학을 접목하여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세운 한국뇌과학원이 개발한 뇌교육은 많은 국가에서 새로운 교육의 대안으로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