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코스 기획은 7월7일부터 9일까지 서울 대학로 세우아트센터에서 연극 ‘바닷물맛 여행’을 공연한다.

‘바닷물맛 여행’은 세우아트센터가 주최하고 으랏차차 스토리가 주관한 2017년 제 2회 으랏차차, 세우다 작품공모전 선정작이다.

이 연극은 몇 년 만에 한 곳에 모이게 된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서 ‘가족’, 그리고 ‘함께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가족에 관한 이야기이다.

▲ 키르코스 기획은 7월7일부터 9일까지 서울 대학로 세우아트센터에서 연극 ‘바닷물맛 여행’을 공연한다. <사진=키르코스 기획>

 

가족이라는 최소의 사회 집단이 해체되면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삶의 무게와 고독감, 그럼에도 누군가를 사랑하고 증오하고 동정하는 자신을 발견하며 삶의 온기를 느끼는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바닷물맛 여행’은 엄마와 성인이 된 두 딸, 세 여성이 극을 이끌어나가는 주된 인물들이다.

이 점이 기존의 가족 서사와 다르다. 세 모녀가 만들어가는 이야기는 가족이라는 의미를 넘어, 앞서 나이 들어가는 여자와 뒤따라 나이 들어가는 여자인 엄마와 두 딸의 관계를 통해 세월이 흐르며 앞서 산 사람들의 잘못된 선택을 이해하는 성장의 이야기도 담고 있다.

장정아 단편선 중에 한 작품으로 낭독 발표를 통해 이미 관객들과 만난 바 있는 ‘바닷물맛 여행’은 극장에서의 무대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키르코스 팀은 이번 ‘바닷물맛 여행’의 공연을 통해 극단의 자체 레퍼토리 극을 확보하고, 좀 더 감동적인 무대로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공연명

연극 “바닷물맛 여행”

일 시 : 2017.7.7.(금) ~ 2017.7.9.(일) 금 8시 / 토 3시, 6시 / 일 3시

장 소 :대학로 세우아트센터

관람료 : 전석 15,000원

작/연출 :장정아 작 / 최호영 연출

출연 : 조두리, 박희은, 김선, 우윤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