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마케팅 ‘원모어트립’이 서울 “체험관광” 홍보를 위해 하고 있는 서울 전생체험 이벤트가 외국인 관광객들의 비상한 관심을 보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서울 전생체험 이벤트란 “당신이 서울에서 태어났다면 전생에 어떤 사람이었을까?”라는 주제로 온라인에서 실시한 퀴즈형 콘텐츠로 자신의 이름을 적으면 참가자의 전생이 전통주 명인, 대장금, Kpop 스타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소개되고 이와 연관되는 실제 서울 체험관광 상품을 안내받는 방식이다.

▲ 제43차 IFAWPCA 아시아-서태평양 건설협회 국제연합회 내 서울홍보부스. <사진=서울관광마케팅>

서울관광마케팅 ‘원모어트립’에 따르면 지난 한 달여 간 이 콘텐츠에 참여 및 공유한 외국인은 모두 15만여 명으로 SNS 댓글을 통해 “드라마에서 보던 도깨비 신부라니”, “나는 한국의 공주”, “재밌다” 같은 반응을 보이며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확산하고 있다.

  또한 콘텐츠를 자신의 SNS에 공유한 영미권 네티즌들은 퀴즈 형식의 이벤트에 참여한 뒤 ‘원모어트립’내 각종 상품과 연결되면서 자연스럽게 ‘서울’과 ‘서울시의 체험 관광 상품’들을 접하게 된다.

 현재까지 이 콘텐츠는 15만 명의 누적 참여와 약 1만여 건의 SNS 공유를 기록하고 있다.

  서울관광마케팅 ‘원모어트립’은 이달 초 800여 명의 외국인이 참가하는 제43차 아시아-서태평양 건설협회 국제연합회 서울홍보부스와 지난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서울관광설명회 및 트래블마트에서도 이 전생 체험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한 이에 참여한 외국인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며 이달부터는 기존 영어로 작성된 콘텐츠를 중국어와 태국어로 번역해 홍보대상을 동남아와 중화권 관광객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서울관광마케팅은 ‘원모어트립’에서 기획한 ‘전생 체험’ 이벤트를 상품 판매 증진과 연계하는 방안도 선보였다. ‘원모어트립’은 이달 말까지 30% 특별 할인프로모션과 연계하여, 전생 체험 참가자들에게 맞춤형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개설된 서울시 공식 체험관광상품 마켓 ‘원모어트립(www.onemoretrip.net)’은 외국인 FIT 관광객과 한국의 이색 관광 상품을 보유한 사업자를 연결해 주는 국내 최초 관광상품 오픈마켓으로 장인과 함께하는 전통주체험과 나만의 향수 만들기, 회식문화체험 등 약 200여개의 체험형 관광상품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