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소년멘탈헬스인성교육협회(회장 김나옥, 이하 청인협)는 오는 6월 18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천안 국학원에서 ‘2017 뇌교육 강사 워크숍’을 개최한다.

▲ 오는 18일 충남 천안 국학원에서 2017 뇌교육 강사 워크숍이 개최될 예정이다.

워크숍은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의 이승호 교수의 ‘브레인트레이닝에 기반한 뇌체조의 과학적 이해’ 강의와 함께 현장에서 직접 뇌교육을 전하는 경북뇌교육협회 박선규 사무처장, 대구뇌교육협회 이순득 사무처장, 서울뇌교육협회 손미화 사무처장, 경기뇌교육협회 한정인 사무처장의 노하우를 들어보는 현장사례 발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실제 학교현장에서 뇌교육을 융합한 수업을 진행하는 김진희 초등학교 교사의 '놀이와 함께하는 뇌교육 수업체험'을 통해 이론과 실제를 접목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이후 대구대학교 권택환 교수의 ‘교사 대상으로 하는 뇌교육 연수’ 강의와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신재한 교수의 ‘인성영재교육의 실제와 효과’에 대한 강의도 진행된다.

▲ 뇌교육강사 워크숍에서는 특강은 물론 학교, 유치원 등 현장에서 직접 뇌교육을 활용한 놀이와 수업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청인협은 ‘홍익인간(弘益人間)’을 인성교육의 핵심 지표로 국제사회에서 주목받는 체험적 뇌교육 프로그램 등 ‘한국형 인성교육’을 보급하는 단체이다. 청인협은 사회 각 분야의 50여 개 민간단체가 참여하여 ‘한국형 인성교육’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뇌교육강사 워크숍에는 뇌교육 강사뿐만 아니라 앞으로 뇌교육 강사를 희망하는 사람들도 참여할 수 있다. 관련문의는 청소년멘탈헬스인성교육협회(www.youthinsung.org / ☎02)3452-7280)으로 하면 된다.

글. 김영철 인턴기자 kyc07063@naver.com/ 사진. 청인협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