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학운동시민연합은 오는 23일 오후 1시30분부터 춘천교육대학 홍익관 일지홀에서 제1회 ‘강원의 선도문화’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 강원국학운동시민연합은 오는 23일 제1회 '강원의 선도문화'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강원지역 문화콘텐츠 개발의 새로운 방향 '선도문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홍성익 박사(강원대 사학과 강사)가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주제와 관련하여 ▲강원의 마고 전승과 태백산 제천문화의 새로운 이해(박지영, 강원국학원 교육국장), ▲한국선도의 조천사상과 삼족오문화(민경진, 강원국학원 연구위원), ▲동아시아의 천부사상과 천부삼인 전통(정부용,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신라초의 선도문화와 태백산(정경희,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학과 교수)가 각각 발표한다. 

강원국학운동시민연합 관계자는 "선도문화의 조화와 상생, 홍익과 평화 사상은 삶을 건강, 행복, 평화롭게 만들어주는 우리의 소중한 정신문명 자산이다"며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천손문화연구회와 강원지역 문화콘텐츠 개발의 새로운 방향인 ‘선도문화’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선도문화가 문화콘텐츠로 더 쉽고 의미 있는 방법으로 우리들의 생활 속으로 다가오도록 고민하고 뜻을 모으는 자리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강원국학운동시민연합이 주최 및 주관하며 강원국학원과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천손문화연구회가 후원한다. 

글. 김민석 인턴기자 arisoo9909@naver.com 
사진. 강원국학운동시민연합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