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는 오는 13일 15시 20분, 오준 전 UN대사를 초청하여  ‘세계시민교육과 글로벌이슈’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지구경영학과에서 주최하는 이번 특강은 세계평화와 지구촌의 제반문제를 진단·통찰하고, 지구시민운동을 선도하는 지구시민리더로서 담론하는 소양교육의 일환으로 열린다.

▲ 오는 13일 충남 천안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 열리는 오준 전UN대사 특강 '세계시민교육과 글로벌이슈'

오준 전 대사는 주UN대사, UN경제사회이사회 의장 등 유엔 대표부만 네 번을 거친 다자외교전문가로 38년간의 외교관 생활을 마치고 지난해 귀국했다. 그는 2014년 12월 북한 인권 문제를 다룬 유엔 안보리 회의에서 “대한민국 국민에게 북한 주민은 그저 아무나(anybodies)가 아니다.”라며 분단의 아픔을 토로한 명연설로 유명하다.

다양한 국제 외교활동을 한 그의 해박한 지식과 혜안을 통해 현재 지구촌에 닥친 글로벌 이슈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역할, 전망에 대한 대학원생들의 질의에 명쾌한 해답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강을 주최한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는 대한민국 건국이념이자 교육철학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정신을 학문화하고 세계화하는 비전으로 설립된 학교이다. 뇌교육, 지구경영학, 국학 등 전문분야에서 사회적인 실천역량과 국제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일의 지구경영학과는 지구평화를 목표로, 지구촌 제반 문제들을 진단하는 통찰력, 대안제시 능력, 이론과 실천역량을 겸비하여 지구시민운동을 선도하는 지구시민리더를 배출하고 있다.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특강 일정 -

주제 : 세계시민교육과 글로벌이슈
일정 : 5월13일 오후 3시20분 ~ 5시
장소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101호 강의실
주죄/주관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지구경영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