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초등 두뇌 자극책 ‘우리는 어디에’ 출간

 

아이들이 평소 갖고 싶어 하던 장난감을 선물하는 것도 좋겠지만, 무엇보다 최고의 선물은 아이들과 함께 놀아 주는 것이 아닐까? 아이와 함께 그림도 그리고 색칠도 하며 흥미를 돋워 줄 색다른 컬러링북을 소개한다.

▲ 내 아이 두뇌를 훈련하는 컬러링 북. 우리는 어디에. <사진 제공=국일아이>

내 아이가 이 책을 펼치는 순간 여행이 시작된다. 책 한 권으로 내 방에서부터 사는 동네, 우리나라, 바닷속 세상, 우리가 사는 지구 밖 우주까지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자신이 있는 방을 조감도로 그려보고 자신이 사는 마을을 지도로 그린다. 더 나아가서는 세계의 도시의 면적과 인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아이의 시야가 세계로 넓어지는 것이다. 아시아·유럽·아프리카·북아메리카·남아메리카·오스트레일리아&오세아니아·남극 대륙의 지도를 보며 각 대륙에 속한 나라의 특징을 알 수 있다.

 

다른 나라의 언어로 인사를 해보고 우리나라 국기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의 국기를 알아볼 수 있다. 바닷속을 여행할 때는 바다와 빙하를 알아보고 심해어를 구경한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사는 세상 밖 우주에서는 우리 태양계 행성과 위성, 별자리를 구경한 후 나만의 우주선과 행성을 그려볼 수 있다.

 

책 한 권을 통해 자연스럽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알아두면 좋을 지식과 알지 못했던 정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내가 어디에 있는지, 우리가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며 어떻게 살고 싶은지를 아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이 책과 마주한 어린이 독자는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며 그림을 그려보고 색칠활동을 하면서 세계를 품은 큰 아이로 성장할 것을 기대해도 될 것이다. 마지막 책장을 덮었을 땐 분명 이 책을 보기 전과 다르게 시야가 넓어져 있을 것이다. 

 

◎ 책 정보

제목 : 우리는 어디에

지은이 : 로빈 제이콥스 글/ 카트린 제이콥슨 일러스트레이션 & 디자인

옯긴이 : 김수진

출판사 : 국일아이

페이지 : 128쪽

발행일 : 2017년 4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