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동골 명상칼럼] 모든 답과 열쇠가 몸 안에 있다
[천동골 명상칼럼] 모든 답과 열쇠가 몸 안에 있다
  • 오보화 객원칼럼리스트
  • heonjukk@naver.com
  • 승인 2017.04.17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지구라는 별을 타고 우주를 여행하는 여행객입니다. 어떻게, 왜 삶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알기 어렵지만 생명이 주어진 시간 동안에 무언가를 위해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삶이 다하는 때가 되면 여행을 끝냅니다.

 

삶이라는 여행의 과정에서 중요한 주제가 건강, 행복, 평화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음식 조절, 운동, 치료법 등 다양한 노력을 합니다. 그리고 감정적 스트레스를 벗어나 행복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것과 더불어 마음의 평화를 찾고자 노력합니다.

건강, 행복, 평화를 얻기 위해 좋은 곳을 찾아 떠나기도 하고, 종교를 찾는 경우도 있고, 소문난 의사나 점쟁이를 찾아다니기도 합니다. 요즘은 유명한 강의나 방송, 책에서 답을 찾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유용한 정보를 구하는 노력이기도 하지만, 마음이 외부에 의존하며 방황을 하게도 됩니다.

건강, 행복, 평화를 찾아 바깥으로 다니는 동안에 자신을 잊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몸의 건강을 원하면서도 다른 사람에게 건강을 맡기고 몸을 잊어버립니다. 내면의 행복과 평화를 원하면서도 외부에서 행복과 평화를 찾고자 합니다.

깨달은 성인들은 ‘모든 답과 열쇠가 몸 안에 있다’는 말을 합니다. 이 말은 몸이라는 생명을 말하는 것이기도 하고, 몸 안의 내면을 말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육체로써의 몸과 그 안에 존재하는 마음에서 원하는 것의 답이 존재한다고 가르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답을 찾기 위해 여기 저기 찾아다니는 동안에 “더 이상 외부에서 답을 구하지 말라”고 합니다.

 

마음을 몸으로 가져오면 편안한 느낌이 듭니다. 원하는 것의 답을 찾아 방황하던 마음이 몸으로 돌아오고 나면 고요하고 맑아집니다. 몸으로 돌아와서 내면을 바라볼 때 몸과 마음이 살아나고, 점차 깊은 이완과 명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건강, 행복, 평화를 찾기 위해 몸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몸을 느끼는 것에서 시작하여 내면으로의 여행을 통해서 원하는 것의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답과 열쇠가 몸 안에 있습니다.

▲ (글. 오보화 운영실장 / 천동골 명상단식원 http://chundonggol.modoo.at/)

*본 칼럼은 천동골명상단식원에서 진행하는 “명상단식”과 “몸과 마음의 대화” “타오라이프” 프로그램에서 이야기하는 원리의 일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글을 통해 삶을 돌아보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명상으로 안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명상이나 칼럼에 대한 질문이 있으시면 천동골명상단식원이나 필자에게 문의해 주세요.(041-410-8888)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