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腸)을 자극하여 신체 건강 증진 및 정서적 안정감 증대, 뇌기능 활성화를 촉진하는 신개념 운동법 보급
- 매일 10분 장(腸)건강운동 캠페인 함께 전개 예정

사단법인 대한국학기공협회(회장 권기선)는 보건복지부가 주최, 선정하는 2017 노인복지 민간단체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국학기공협회는 2017년 한 해 동안 국비를 지원받는다.

▲ 국학기공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생활체육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 10월 22일 열린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대회 단체전 공연 모습.


 

노인복지 민간단체 지원사업은 노인단체의 활동을 지원하여 노인의 사회참여와 권익증진을 위하여 보건복지부에서 공고하는 사업이다. 올해 15개 단체 20개 사업이 선정되었다.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된 대한국학기공협회는 노인 건강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배꼽힐링 장(腸)건강운동 보급사업'을 전개한다. '배꼽힐링 장(腸) 건강운동'은 배꼽을 중심으로 위치한 장(腸)을 자극함으로써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돕고 뇌 기능의 활성화를 촉진시키는 새로운 운동법이다. 이를 통해 노인의 신체적 건강 및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고, 감정조절 및 공감능력을 향상시켜 대인관계를 향상시킨다.

▲ 대한국학기공협회는 지난 10월 28일 대한노인회와 MOU를 체결하고 전국에서 '배꼽힐링 장건강운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작년 10월 대한노인회와 어르신 심신건강증진을 위해 맺은 MOU에 따라 ‘배꼽힐링 장(腸)건강운동’을 경로당을 거점으로 보급할 예정”이라며 “더불어 '매일 10분, 장(腸)건강운동'캠페인을 함께 전개,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사업 방향을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한, "앞으로 대한국학기공협회는 어르신들의 심신건강증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