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3월4일부터 개최
2017년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3월4일부터 개최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17.02.0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는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를 전국 지역본선 제도를 도입하여 전국 대회로 개최한다.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한복의 활성화와 세계화를 추진하고, 한복을 활용한  문화외교로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기 위한 대한민국 대표 한복모델을 선발하는 대회이다.

▲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는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를 전국 지역본선 제도를 도입하여 전국 대회로 개최한다. <사진=한문화진흥협회>

서류심사에 합격한 참가자들은 희망에 따라 3월4일 인천 대회를 시작으로 고양, 전주, 대구에서 열리는 지역 본선에 참가하여 경합을 벌이게 된다. 본선에서 선발된 100명의 결선진출자들은 4월 30일 서울 그랜드 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최종 결선 대결을 벌이게 된다. 결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우승상금을 비롯한 풍성한 부상들이 수여된다.

 이번에 선발되는 한복모델들은 올해 5월에 개최되는 50개국 주한 대사와  외교관들과 함께 ‘2017 세계의상페스티벌’ 무대에서 국내 최고의 한복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한복을 입고 한복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이들은 앞으로 한문화진흥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과 세계 각국과의 수교기념 패션쇼에 한국 대표 모델로 무대에 서게 되며 국제 행사의 사회자로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한문화진흥협회 주최, 세계문화진흥협회 주관, W-TIMES(더블유타임즈)와 (주)춘천연옥광업(회장 손성동) 후원으로 진행되며, 결선진출자 전원에게 한정대 작가의 최고급 춘천옥 작품을 부상으로 수여한다.

한문화진흥협회는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가 우리의 자랑스러운 전통 복식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국격을 높이는 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
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