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팀 버드송 국학원 홍보대사는 국학원 전시관을 둘러보고 국학원 임직원들을 만났다(사진=국학원 제공)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은미)은 지난 19일 국학원 본원(천안)에서 팀 버드송(Tim Birdsong, 63) 전 한양대 교수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팀 버드송 씨는 홍익인간(弘益人間)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10년 이상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촛불집회가 열린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도 홀로 청소해서 언론과 집회군중에게 화제가 됐다. 
 
이날 팀 버드송 씨는 국학원을 처음으로 방문했다. 국학원 천부경 로비를 시작으로 한민족상고사전시관을 둘러봤다. 이어 한민족역사문화공원에 있는 국내 최대의 단군상(21m)을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 김창환 사무총장은 19일 팀 버드송 한양대 전 교수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학원 제공)
 
국학원 홍보대사 위촉장 수여식은 100여 명의 국학원 임직원과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팀 버드송 씨는 “혼자서 홍익을 실천하면서 외로웠는데, 많은 홍익인간을 보니 동지들이 생긴 것 같다. 기쁘다”라며 “홍익철학으로 대한민국은 통일할 수 있고 세계적인 문화강국이 될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창환 국학원 사무총장은 “한국말도 못하는 외국인이 홍익정신을 알리는 모습을 보고 감동받았다”며 “팀 버드송 홍보대사와 함께 국학과 홍익정신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