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뇌교육융합학부에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을 신설하고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은 심신 단련 생활스포츠인 국학기공을 기본으로 식생활, 힐링생활을 접목하여, 이론과 실무에 강한 생활스포츠지도사, 힐링라이프 전문가 양성을 목표한다.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과정은 생활스포츠이론, 건강체조와 호흡, 국학기공학, 레크리에이션, 명상 등 생활스포츠 분야, 영양학, 파이토케미칼과 해독, 차치유학(다도), 힐링푸드 등의 식생활분야 그리고 스포츠활공, 피부미용학 이론과 실무 등 힐링생활 분야를 중심으로 특성화 교육을 시행한다.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의 특성화 교육을 통하여 1·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유소년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국가자격증과 피부미용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민간자격증으로 국학기공, 레크리에이션, 건강코칭지도사 등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졸업 후 자격증을 바탕으로 학교 스포츠클럽 교사, 전문기관 강사, 힐링센터 창업 등 다양한 형태로 사회에 기여하며 자아실현을 할 수 있다. 국학기공 강사의 경우 체육학사 학위와 국가자격증 취득으로 생활스포츠분야의 전문인으로 한 번 더 도약하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부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은 신입생을 2016년 12월1일부터 2017년 1월4일까지 1차 모집하고 있으며, 교수추천 장학혜택, 학교재단 홍익장학혜택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여 저렴한 학비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이수경 교수는 “예방과 사후관리를 위한 건강 산업의 확대, 고령인구의 증가, 생활습관병의 증가가 진행되고 있는 이 시대에 생활스포츠지도자, 건강전문지도자의 수요가 증대하고 있다”며 “이러한 사회변화에 맞춰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생활스포츠건강학 전공은 체육학사학위취득, 전문자격증 그리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실사구시의 학문으로 제 2의 인생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