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전자출판협동조합과 협약 맺고 11월 이후 4,500여종의 학술교재 전자책 유통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가 학술전자출판협동조합과 국내 최초로 학술분야 전자책 유통 협약을 맺었다.

예스24는  학술전자출판협동조합과 학술교재 전자책 유통 협약을 맺고 11월부터 4천 5백여종의 학술 전자책 콘텐츠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학술전자출판협동조합은 이정 출판사, 한올출판사, 박영사, 학지사 등 70여개의 국내 학술도서 출판사가 전자출판을 통해 학술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했다. 

이에따라 예스24는 문학과  분야의 전자책에 비해 상대적으로 종수가 부족했던 경제/경영, 기술/공학, 사회과학, 역사문화, 예술/취미/가정과 인문, 문학/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인 학술 전자책 콘텐츠를 확보하고 제공할 예정이다.

예스24 회원이라면 PC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예스24 홈페이지와 eBook 어플리케이션에서 학술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예스24에서 공급하는 대학 도서관과 기관의 전자도서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임동명 예스24 디지털사업본부 파트장은 "학술도서에  접근성을 확대하고자 학술교재 전자책 유통을 준비하게 됐다" “학술분야의 전자책 도입으로 도서관의 서가 증설에 대한 부담 해소 및 비용 절감은 물론 학문 연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동아출판과 함께 한국인이 꼭 읽어야 할 한국 고전과 사상 100권을 정리해 독자들에게 무료로 대여하고, EBS 라디오 인기 영어 교육 프로그램 교재를 멀티 전자책으로 선보이는 등 다양한 전자책 콘텐츠를 공급한다. 더불어, 지난 19일 오디오 기능이 탑재된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사운드’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