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의 피로를 풀고 활력을 충전할 뿐 아니라 두뇌 안에서 하루 동안 쌓인 정보를 정리하여 제거하거나 장기기억으로 보내는 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난다. 이와 동시에 생각과 함께 쌓인 감정을 정화시키는 중요한 시간이기도 하다. 그러나 질 높은 깊은 수면을 하는 현대인은 많지 않다. 쉽게 잠들지 못하고, 자다가도 자주 깨면서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느끼기도 한다.

 

국학신문사는 뇌교육전문지 브레인미디어와 함께 오는 10월 26일 오후 2시 ‘불면증 극복을 위한 배꼽힐링 무료체험 강좌’를 개최한다.

생명의 중심이 되는 배꼽을 자극함으로써 배꼽주변에 분포한 림프절과 소화, 면역, 순환 기관들을 진동하여 활성화시키는 배꼽힐링 건강법을 중심으로 한다. 바쁜 현대인에게 3~5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할 수 있는 자가힐링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뇌파 안정 효과와 이완효과 등에 대한 체험사례 등이 많다.

초간단 국민건강법 배꼽힐링으로 깊고 질좋은 수면비법을 터득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배꼽힐링 건강법 무료체험강좌는 ‘2016 국민건강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장건강, 뱃살 다이어트, 뇌건강, 스트레스, 화병, 갱년기 장애 극복 등을 주제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려 오는 26일 12차 강좌를 맞는다. 또한 최근 저녁 7시 ‘직장인의 자기계발을 위한 명상건강법’으로 특화한 강좌가 추가 개설되었다.

 

-강좌 안내-

[불면증 극복을 위한 배꼽힐링 무료체험강좌]

◎ 일시: 10월 26일(수) 오후 2시
◎ 장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국학신문사 강당(B1)
강남구 봉은사로 317 아모제논현빌딩
◎ 교통: 지하철 분당선 및 9호선 선정릉역 1번 출구 100M
◎ 신청접수: 전화 02-2016-3047

[직장인 자기계발명상법: 직장인 스트레스와 감정조절]
◎ 일시: 10월 26일(수) 저녁 7시
◎ 장소, 교통, 신청접수 연락처 위와 같음.

■ 배꼽힐링이란

배꼽을 중심으로 외부에서 자극하여 장을 풀어주는 건강법이다. 장의 혈액순환을 돕고 복부 온도를 상승시켜 면역력을 올리는 효과가 있다. 소화력이 좋아지고 변비가 해소된다. 노폐물과 독소 배출로 피부가 좋아진다. 한국뇌과학연구원에서 개발한 배꼽힐링은 미국, 일본, 중국, 독일, 러시아 등 전 세계에 퍼지고 있다. http://baeggob.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