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이사장 김숙희, 이하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를 2017년 1월4일(수)부터 14일(토)까지 아이들극장, 아트원씨어터 3관, 드림아트센터 3관 등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 축제에는 ‘제25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본선진출작으로 구성된 올해우수작 6편과 공식초청작 6편이 무대에 오른다.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함께하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다채로운 장르와 주제의식을 갖춘 아동극을 선보임으로써,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순간의 소중함을 느끼고 체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를 빛낼 ‘아시테지맘’을 10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아시테지맘’은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에 애정을 지니고 양질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홍보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관객대표이자 관객평가단으로, 특별히 ‘제25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최고인기상을 직접 선발하는 자격이 주어진다. 겨울방학동안 자녀와 함께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의 다채로운 공연예술문화를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가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를 2017년 1월4일(수)부터 14일(토)까지 서울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한다. <사진=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아동극을 바라보는 부모들의 시야를 넓히고, 관객이 직접 참여하여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관객평가단인 ‘아시테지맘’을 기획·운영한다. ‘아시테지맘’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공연을 관람하도록 독려하여 자연스럽게 가족 간의 이해와 소통을 유도하고, 나아가 능동적인 관객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아시테지 축제만의 관객평가단 제도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아동청소년공연문화에 깊은 애정을 갖고 꾸준히 축제에 참가해 온 ‘아시테지맘’의 의견을 소중히 모아 향후 축제 기획 및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

 최종 선발된 ‘아시테지맘’은 자녀와 함께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올해우수작 6편을 관람하고 ‘제25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최고인기상을 직접 선발하게 된다. ‘서울어린이연극상’은 25년 동안 아동청소년공연단체들의 창작 열망을 자극하여 국내 아동극의 질을 높여온 전통 있는 국내 유일 아동극 시상제도이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축제 시작 전 ‘아시테지맘 오리엔테이션’을 열어 축제와 공연을 소개하고 아시테지맘의 의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더불어 ‘아시테지맘’과 자녀가 교감하며 공연문화와 친숙해질 수 있는 ‘엄마와 함께하는 연극놀이’ 프로그램을 기획중이며, 축제 종료 후 ‘아시테지맘 간담회’를 개최해 관객대표인 ‘아시테지맘’들이 축제 현장 곳곳에서 느낀 점을 귀담아 듣고 깊이 있게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의 ‘아시테지맘’으로 활동하기를 원하는 지원자는 아시테지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assitejko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10월30일(일) 자정이며 서류심사 후 최종합격자에게 개별 연락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시테지 공식 블로그(blog.naver.com/assitejko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