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을 배운 지 2년 만에 첫 참가한 국제무대의 은메달, 슬하에 세 딸을 둔 엄마의 성취, 2012년 육상선수로 장애인전국체전에서 창과 원반, 포환던지기까지 모두 한국 신기록을 갈아치운 선수, 불혹을 넘어 사이클 선수로 전향 후 국내 1위가 된 선수."

이 모든 수식어로 회자되는 패럴림픽 은메달 리스트 이도연 선수.  이 선수는 지난 16일(한국시간) 리우패럴림픽 여자 사이클 로드 레이스 H1-2-3-4경기에서 1시간15분58초의 기록으로 은메달을 따냈다.

▲ 리우 팰럴림픽에서 은메달 수상 후 기뻐하는 이도연 선수. <사진=사단법인 그린라이트>

이도연 선수는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았지만 국가대표라는 자부심으로 완주할 수 있었고 은메달의 영광을 가족과 감독에게 바친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선수는  더불어 "네티즌들의 응원이 감동으로 다가와 감사한 마음으로 리우패럴림픽까지 힘을 내어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더욱 힘을 내어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는 선수가 되겠다. 더불어 이러한 좋은 취지의 캠페인을 진행하는 기아자동차에도 감사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제도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도연 선수가 감사를 표시한 네티즌은  지난 6월 8일부터 7월 31일까지, 기아자동차(주)(대표 박한우)와 네이버해피빈재단,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함께한 K-bean(케이빈)캠페인 “리우패럴림픽 휠체어 사이클 대표선수 ‘도전’ 응원”에 참여한 147만 명이다. 

케이빈 캠페인은 기아자동차의 네티즌 참여형 공익 캠페인으로 해피빈재단과 함께 2014년부터 3년째 진행하고 있다.
"리우패럴림픽 휠체어 사이클 대표선수 ‘도전’ 응원" 캠페인은 리우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이도연, 전미경 두 선수가 아름다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핸드사이클 장비를 지원하기 위해 시행한 캠페인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네티즌 147만 명이  응원을 보냈고, 17,667명이 기부에 참여하여, 총 2,131만원을 모금하였다. 기아자동차가 추가로 1,500만원의 기부금을 보태어 총 3,631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되었다.

조성된 캠페인 기금은 이도연, 전미경 선수에게 최신형 핸드사이클과 훈련지원비로 지원되었다. 8월 10일 전달식에서 이도연 선수는 "운동 시작 후 처음으로 신체 사이즈에 꼭 맞는 사이클로 패럴림픽에 출전할 수 있게 되었다." 며 "좋은 결실로 참여 네티즌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함께 지원받은 전미경 선수는 "메달에서 도전하였던 목표는 달성하지 못하였지만 평균 기록을 깨어 한계를 뛰어넘는 결과를 만들었다."며 역시 참여 네티즌에게 감사를 표했다.

케이빈 캠페인을 펼친 기아차와 해피빈재단은 지속적으로 모빌리티(이동권 실현) 과 챌린지(도전의 기회 제공) 이라는 기아자동차의 사회공헌 공유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더불어 기아자동차는 국내대표사업 초록여행을 통해 패럴림픽에 참여하여 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대상으로 가족여행을 11월 ~ 12월 중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