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플랫폼 북팔에서 BL(BOYS LOVE) 공모전인 ‘제 1회 범고래 문학상 - 사내, 연애’가 개최된다. 총 상금은 4,500만원으로 역대 BL장르 단독 공모전 중 국내 최대 규모이다.

기존의 웹소설 공모전과 다르게 '문학상' 이라는 타이틀을 내걸어 이목을 끌고 있다.

▲ 웹소설 플랫폼 북팔은 BL(BOYS LOVE) 공모전인 ‘제 1회 범고래 문학상 - 사내, 연애’를 개최한다. <사진=북팔>

북팔 ‘제 1회 범고래 문학상 공모전 - 사내, 연애’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10월 6일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 개최되며 매월 대상 1명과 최우수상 1명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이, 최우수상자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자 모두에게 북팔의 홈페이지의  BL '정식연재관' 또는 '내일도무료'에 런칭의 기회를 준다. 

공모전 참여는 연재 형식으로만 가능하며, 결과 발표 전까지 반드시 북팔에서 독점을 유지해야 한다. 한 작품만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나 공모전 이전의 기존 북팔 작품으로는 출품이 불가능하다. 공지 이후에 연재된 작품만 가능하며 9월 1일부터 연재한 작품은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작품의 최신 5회차는 미리보기 회차로 적용된다. 더불어 북팔에서 독자에게 매달 유료회차인 미리보기 회차를 볼 수 있는 ‘이벤트 쿠폰’을 지급하여, 이벤트 쿠폰이 가장 많이 소모된 작품이 대상작으로 선정된다. 다시 말해서 수상 기준은 ‘내부 평가’와 ‘독자 투표’로 나뉜다.

현재 북팔에서는 BL공모전 개최와 더불어 BL홈 및 단독 앱을 런칭하여 BL장르 작가 및 독자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FAQ는 북팔 내 공모전 공식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bookpal@bookpal.co.kr, 또는 홈페이지 1:1문의를 통해 접수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