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음악앙상블 HONA가 10월 4일(화) 오후 8시 남산골한옥마을 내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신작 무대 '7번 국도 : The Nomadic life' 공연을 한다.

한국음악앙상블HONA는 전통의 본질에 관한 고민과 질문을 토대로 현대인의 미감과 정서에 맞는 음악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2014년 탄탄한 실력을 갖춘 정통파 연주자들이 의기투합하여 창단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온 한국음악앙상블 HONA(이하 HONA)는 특정한 가치와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음악에 관한 열정과 끊임없는 탐구로 그들의 음악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 한국음악앙상블 HONA가 10월 4일(화) 오후 8시 남산골한옥마을 내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신작 무대 '7번 국도 : The Nomadic life' 공연을 한다. <사진=㈜문화기획통>

HONA의 멤버 조종훈, 고명진, 김지현, 천진희는 모두 전통음악에 정통한 솔리스트로서 그간 다양한 음악 활동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음악성을 인정받아 왔다.  2014년 창단 후 첫 선을 보인 '초망자(招亡者) : 동해안별신굿 콘텐츠의 무대화'에서부터 인상 깊은 공연을 선보인 바 있다.
한국음악앙상블 HONA의 작품들은 모두 팀 내에서 작곡, 편곡, 연주까지 완성하고 있으며, HONA만이 선보일 수 있는 음악을 통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오늘날의 새로운 문화가치 창출 지향하고, 단순한 아름다움만이 아닌 한국 문화의 미추(美醜)까지 모두 새로운 음악으로 구현하고자 노력한다.

이번 공연은  9월 30일 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에이팜 초이스 쇼케이스,  10월 1일 중국 상하이월드뮤직페스티벌 초청 공연에 이어 곧바로 열린다. 

▲ HONA의 멤버 조종훈, 고명진, 김지현, 천진희는 모두 전통음악에 정통한 솔리스트로서 그간 다양한 음악 활동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음악성을 인정받아 왔다.<사진=(주)문화기획통>

'7번 국도 : The Nomadic Life'는 '초망자(招亡者): 동해안별신굿 콘텐츠의 현대화 및 무대화'와 '여행자: The Nomadic Life'에 이은 HONA의 세 번째 작업이자 The Nomadic Life 시리즈의 두 번째 무대로이다.  HONA의 모든 단원이  함께 떠난 7번 국도로의 여정에서 촬영한 아름다운 영상과 어우러진 초연작품 4곡을 비롯하여, 총 8곡이 약 80분간 연주된다.

'호나 시나위'( 작곡 HONA)는 영남 지방의 대표적인 굿 음악인 동해안별신굿 음악을 중심으로 만든 시나위다. 주된 선율은 동해안별신굿 무가의 토리와 메나리를 바탕으로 작ㆍ편곡하였다. 동해안별신굿은 선율악기를 사용하지 않고 타악기만을 사용하여 장단이 중심이 되는 굿 음악인데, 이 곡에서는 동해안별신굿 장단 중 드렁갱이 장단을 중심으로 선율 악기인 피리, 가야금을 얹어 구성하였다.
HONA는 "경기나 호남에는 시나위가 있지만 영남지방에는 시나위가 없다. 그래서 영남 지방의 대표적인 굿 음악인 동해안별신굿 음악을 중심으로 호나 시나위를 만들어보았다"라고 말했다. 

동해 해안선을 따라 나란히 이어지는 길에서 만난 ‘사람과 풍경’, ‘기억과 감성’, 그리고 ‘음악과 자신’에 관한 이야기를 극장이라는 공간에서 보이는 듯한 음악, 들리는 듯한 영상으로 진지하게 풀어낸다.

 HONA의 '7번 국도' 공연은 전석 2만원이며,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이 공연은 서울문화재단의 창작지원사업 선정작품으로, 남산골한옥마을과 문화기획통(문의. 02-786-1442)이 공동기획, 주관한다.
 

공연개요
⦁ 제목 : 한국음악앙상블 HONA‘s 3rd Work
<7번 국도 : The Nomadic Life>
⦁ 일시 : 2015. 10. 4. (화) 오후 8시
⦁ 장소 : 남산골한옥마을 內 서울남산국악당
⦁ 티켓 : 전석 2만원
⦁ 예매 : 남산골한옥마을 www.hanokmaeul.or.kr/
인터파크 http://ticket.interpark.com/
⦁ 문의 : ㈜문화기획통 www.facebook.com/tong821 02.786.1442
⦁ 주최 : 한국음악앙상블 HONA
⦁ 주관 : ㈜문화기획통, 남산골한옥마을
⦁ 후원 : 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