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보훈무용예술협회가 국립무형유산원에서 21일 개최한 광복절 71주년 기념 제11회 차세대전국무용경연대회에서 안세진 씨가 대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 참가자는 학생부, 일반부, 특장부 등 모두 224팀  361명이다.

이 가운데 학생부 대상(교육부장관상)에 광주예술고등학교 김수연 양, 일반부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 강원대학교 4학년 조미진 양, 평화통일 규정부문 대상(통일부장관상)에 김태희(류무용단 단원)씨, 여성관련 규정부문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에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고효영 씨가 수상했다. 

▲ (사)보훈무용예술협회가 국립무형유산원에서 21일 개최한 광복절 71주년 기념 제11회 차세대전국무용경연대회에서 안세진 씨가 대상을 받았다. <사진=보훈무용예술협회>

 특장부 대상에는 이매방류 살풀이춤으로 출전한 안세진(남 22)씨가 차지하여 국회의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보훈무용예술협회에서는 매년 각 부문 대상(장관상) 수상자를 '수상자의 밤’ 행사에 초청하여 수상자들이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6월 5일부터 12일까지 국립극장 별오름에서 수상자 초청 공연을 한 바 있다. 

류영수 이사장은 "매년 참가자의 기량이 높아지고 있다"며 "수상자들에게 다양한 공연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