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신문사와 브레인미디어는 오는 24일 ‘통증 잡는 배꼽힐링’을 주제로 무료체험 강좌를 개최한다. 또한 장건강, 내장지방 잡는 뱃살다이어트에 이어 통증예방을 위한 1주일 집중 체험단 3기를 모집하고 있다.

이날 강좌에서는 현대인에게 흔히 나타나는 목과 어깨, 허리 통증의 원인이 되는 긴장을 풀어내고, 통증을 해소하고 예방하는 건강법으로 배꼽힐링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긴장 속에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어깨 통증은 흔한 질병이다. 스마트폰을 향해 항시 고개를 숙이는 습관, 컴퓨터 화면을 잘 보기 위해 무심코 고개를 내미는 습관은 정상적으로 C자형을 이루어야 할 경추를 나도 모르는 사이 거북목이나 일자목으로 변화시킨다.

또한 하루의 대부분을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학생이나 직장인, 그리고 소파에서 불편한 자세로 잠을 청하는 습관 등은 만성적인 허리통증을 유발한다. 평생 살아가며 60~90%의 사람이 요통을 겪는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요통의 빈도도 높아져 50~60대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

 

통증을 유발하는 이러한 생활습관을 고치기 쉽지 않다면 목과 어깨, 허리에서 올라오는 통증을 가라앉히고 부드럽게 풀어줄 수 있는 건강법이 필요하다.

초간단 국민대세 건강법으로 자리매김하는 배꼽힐링은 생명의 중심축이 되는 배꼽과 주변을 펌핑하여 경직된 근육과 신경을 이완시켜주는 운동법이다.

배꼽은 우리 몸의 중심점으로 한의학에서는 신궐(신이 머무는 궁궐)혈이라고 한다. 배꼽주위의 중요한 혈들이 우리 몸 각 기관과 연결되어 있다.

특히 복부는 근막과 혈관, 신경계를 통해 고관절, 다리, 팔에 있는 관절들과 연결되어 있다. 근막과 근육의 긴장이 이완되면 몸의 자세가 저절로 바로 잡히고 유연성이 전반적으로 호전되며 나쁜 자세에서 기인한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통증잡는 배꼽힐링 무료체험강좌]

◎ 일시: 8월 24일(수) 오후 2시
◎ 체험단 선발인원: 선착순 10명 (일반 참석자는 누구나 가능)
◎ 체험기간: 8월 24일(수) ~ 8월 30일(화)
* 희망자에 한해 연장 체험가능
◎ 장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국학신문사 강당(B1)
강남구 봉은사로 317 아모제논현빌딩
◎ 교통: 지하철 분당선 및 9호선 선정릉역 1번 출구 100M
◎ 신청접수: 전화 02-2016-3047

■ 배꼽힐링이란

배꼽을 중심으로 외부에서 자극하여 장을 풀어주는 건강법이다. 장의 혈액순환을 돕고 복부 온도를 상승시켜 면역력을 올리는 효과가 있다. 소화력이 좋아지고 변비가 해소된다. 노폐물과 독소 배출로 피부가 좋아진다. 한국뇌과학연구원에서 개발한 배꼽힐링은 미국, 일본, 중국, 독일, 러시아 등 전 세계에 퍼지고 있다. http://baeggob.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