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국학원∙구미시국학기공협회, 71주년 광복절 맞이 경축행사 개최

경북국학원(원장 김윤정)은 구미시국학기공협회와 함께 71주년 광복절을 맞아 8월 15일 경북 구미역과 구미시노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경축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제13회 째를 맞은 바른 역사 정립과 평화통일 기원 행사의 일원으로 ‘광복 대한민국! 통일 대한민국! 배꼽에서 지구까지’라는 주제로 이뤄졌다. 행사 현장에는 경북도민과 구미시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광복절 경축행사에는 경상북도의회 윤창욱, 김지식 도의원, 구미시의회 정하영 기획행정위원장, 구미시 김회식 체육진흥과장, 권오덕 전 구미 대한노인회 구미시지부 박두호 회장, 사단법인 아름다운사회만들기 김병기 총재, 경북국학기공협회 류갑섭 회장, 구미시 국학기공협회 변상록 회장 등이 참석했다. 경제계에서는 효창투자건설 김환영 부회장, 교육계에서는 경운대 장남숙 교수, 전국 홍익교사연합회 고병진 회장, 도봉초등학교 전옥선 전 교장 등이 자리했다.

▲ 구미역 광장에서 이뤄진 1부 행사에서는 사물놀이와 국학기공 공연, 배꼽힐링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행사는 1부 축제와 2부 특별강연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구미역 광장에서 이뤄진 1부 행사에서는 사물놀이와 국학기공 공연, 배꼽힐링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최근 초간단 건강법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배꼽힐링기(힐링라이프)를 손에 든 국학원 회원들의 공연을 보며 시민들도 신나게 건강 댄스를 즐겼다.

2부는 구미시노인종합복지관으로 자리를 옮겨 특별 강연이 이어졌다. 특강은 경북경찰청장을 역임한 권기선 국학원 부원장(대한국학기공협회장)이 '배꼽에서 지구까지'를 주제로 나라사랑 특강을 했다.

▲ '배꼽에서 지구까지'를 주제로 나라사랑 특강을 하고 있는 권기선 국학원 부원장

한편, 국학원은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등 국경일마다 태극기몹으로 국경일의 의미를 알려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 6월 국가보훈처로부터 모범 국가보훈대상 대외 유공단체 표창도 받았다. 또한, 나라사랑 교육으로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