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국학기공협회는 지난달 24일 국학기공 전국 시군구임원진 워크숍을 개최하고 지역사회에서 국학기공의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천안 홍익인성교육원에서 열린 국학기공 전국 시군구임원진 워크숍에서는 대한민국 스포츠계에서 국학기공의 현재 위상과 미래, 2016년 목표에 관한 비전 브리핑이 진행되었다. 또  배꼽에서부터 시작하는 지구경영 시대에 국학기공 지도자들의 역할에 관한 심도 깊은 담론과 체험이 있었다.

▲ 대한국학기공협회는 지난달 24일 국학기공 전국 시군구임원진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대한국학기공협회>

전국에서 참석한 160여명의 국학기공 시군구 임원들은 이번 워크숍에서 높아진 국학기공의 위상과 책임을 느꼈으며, 지역을 맡은 책임자로서 지역사회에서 국학기공이 뿌리를 내리고 핵심 체육종목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 대한국학기공협회 전국 시군구 워크숍에 참가한 임원들이 국학기공으로 몸을 풀고 있다. <사진=대한국학기공협회>

한편, 대한국학기공협회는 8월 28일 전체 국학기공지도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국학기공 지도자 대회를 개최하여 공원 및 복지관 등 국학기공 수련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을 시연할 예정이다.  국학기공 지도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석 신청은 각 지역 국학기공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