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예술교육연구소(소장 권오현)는 "부모와 함께하는 한걸음연극캠프"를 8월7일부터 13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10회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강원도교육청이 주최하는 이 캠프는  강원도 18개 시ㆍ군 학생과 부모를 대상으로 열리는 가족 간의 화합과 소통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이다. 

 부모와 함께하는 한걸음 연극캠프는 영동권 5개, 영서권 8개 총 13개 학교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강원도 속초 청소년수련관과 원주 청소년수련원 두 곳에서 각각 열린다. 

▲ 강원예술교육연구소는 "부모와 함께하는 한걸음연극캠프"를 8월7일부터 13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10회 개최한다. <사진=강원예술교육연구소>

올해는 평소 학교에서 받는 교육과는 다르게 자녀와 부모가 함께 어우러져 서로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하며, 문화예술의 기회가 적은 소외지역의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적 성장과 협동력을 키우게 된다. 또 학생들의 자발적 행동을 통한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연극은 타 예술분야를 아우르는 종합예술 성격이 강하고 유대감과 성취감을 높여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예술교육연구소 권오현 소장은 "이번 연극캠프는  부모 자녀 간, 친구 간에 서로를 이해하고 돈독해지는 좋은 계기가 되는 연극캠프가 될 것이다.  문화예술의 경험이 그들의 삶에 즐겁고 행복한 자극을 주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