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본부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서울 은평구청과 함께 7월 중 IT온라인 안전체험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온라인 안전체험관은 은평구청 주관 하에 대한안전교육협회가 제작했다. 안전체험관에서는 재난유형별, 수준별, 교육대상별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이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 대한안전교육협회와 서울 은평구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에 7월 중 IT온라인 안전체험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사진=대한안전교육협회>

 정성호 본부장은 "이전의 온라인 체험관은  단순히 보여주는 데 그쳤는데, 이번에 문을 여는 안전체험관은 체험형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좀 더 진화된 형태이다"라고 강조했다.

이 온라인체험관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상에서 자연재난·사회재난·생활안전 등 각 분야 다양한 상황을 제시하여 시민들이 직접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방식이다. 또한 소화기, 심폐소생술(CPR), 엘리베이터 비상탈출, 완강기, 자동제세동기(AED) 등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은평구청 관계자는 "더욱  많은 학생과 주민들에게 안전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름방학에 맞춰 개관할 날짜를 앞당기게 됐다”고 밝혔다. 온라인 안전체험관은 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