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봄내예술제가  21일 춘천 공지천 의암공원 야외공연장에서 화려한 개막을 한다. 

'듣고 보고 즐기자!'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올해 축제는 시민과 예술인들이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그 중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봄내열린음악회이다. 매년 화려한 출연진으로 춘천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한 봄내열린음악회에 올해에는 락의 전설 김종서와 나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을 통해 대중의 사랑 받고 있는 가수 적우, 복면가왕을 통해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한 심신이 초대가수로 봄내열린음악회에 출연한다.

▲ 가수 김종서. <사진=춘천예총>

 또한 춘천의 대표적인 공연단체인 한국전통타악그룹 태극, 테너 민현기, 소프라노 민은홍,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아이린이 출연한다. 

▲ 가수 적우. <사진=춘천예총>.

 22일(일)에는 시민이 직접 꾸미는 시민자유무대가 열린다. 춘천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동아리들의 페스티벌로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 무대에 진출한 트로트, 밴드, 민요, 하모니카 연주, 밸리댄스, 스포츠댄스, 기타연주, 풍물, 인디밴드, 보컬 솔로 등 다양한 장르의 동아리가 공연을 준비했다. 

▲ 가수 심신. <사진=춘천예총>

그 외에도 춘천시장과  춘천의 주요인사,  춘천예총 임원진이 시민과 함께하는 "봄내한마음비빔밥나누기"를 통해 나눔을 실천한다.  대형 비빔밥 재료를 직접 비벼서 시민과 나눠 먹는 공감프로젝트인 “봄내한마음비빔밥나누기”는 봄내예술제만의 나눔 정신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쉽게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이처럼 봄내예술제는 시민과 문화예술인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축제 한마당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제23회 봄내예술제는 춘천예총(회장 박광린)이 주최하고 춘천예총의 8개 협회에서 주관한다.  봄내예술제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춘천예총 사무국 033-243-4360으로 하면 된다.